유머토끼 로고
11:56 [익명]

대학 기숙사 생활하면서 알바... 대학 기숙사 생활하면서 알바하기 힘들까요?부모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서 대학가서도

대학 기숙사 생활하면서 알바하기 힘들까요?부모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서 대학가서도 알바를 하고 싶은데,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됐거든요..통금 맞춰서 알바하기 힘들까요..?

기숙사 생활하면서 알바를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부모님께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 정말 멋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예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쉽지 않을 수 있어요.

가장 큰 걸림돌은 아무래도 '통금'일 거예요. 대부분의 기숙사는 늦어도 밤 11시~12시 사이에 통금이 있거든요. 그래서 저녁 늦게까지 하는 식당이나 카페, 편의점 알바는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 해요. 알바 끝내고 기숙사로 돌아오는 시간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죠.

여기에 대학 공부량도 무시할 수 없어요. 특히 새내기 때는 학교 적응과 학업에 집중하는 게 중요하거든요. 알바까지 병행하면 자칫 학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요. 알바 장소까지의 이동 시간도 생각해야 하고요.

그래도 방법이 없는 건 아니에요.

1.낮 시간/주말 알바: 주로 낮 시간이나 주말에만 하는 알바를 찾아보는 게 좋아요.

2.교내 알바: 도서관 근로 장학생이나 학교 행정실 알바처럼 교내 알바는 통금 걱정 없이 할 수 있어서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학교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잘 확인해보세요.

3.수업 없는 요일 활용: 수업 시간표가 비교적 여유로운 요일에 짧게 할 수 있는 평일 낮 알바나, 주말 풀타임 알바를 고려해보세요.

처음 한 학기는 학교생활에 적응하면서 학업에 집중하고, 다음 학기부터 알바를 시작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에요.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은 정말 귀하지만, 본인의 건강과 학업을 잘 챙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신에게 맞는 알바를 잘 찾아보시길 바라요!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